◆ 서문
전 편에서는 환승의 활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일리지로 발권 시에는 환승보다는 직항이 이득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 스탑오버는 어떨까요? 사실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의 꿀은 바로 이 레이오버에 있습니다. 이번에는 레이오버 와 스탑오버의 활용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직항과 레이오버와 스탑오버
스탑오버는 중간체류의 시간이 24시간을 넘는 것을 의미합니다.
레이오버는 중간체류가 24시간 이하를 의미하죠.
왜 두개를 나눈 것일까요? 예.. 표 가격이 다르기 때문이죠.
예를 들면
직항과 레이오버와 스탑오버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어떠신가요? 직항과 레이오버는 표 개수 차이로 세금만 차이 날 뿐 마일리지는 차이 나지 않습니다.
같은 마일리지를 내고 하루 까진 아니더라도 홍콩에서 21시간 정도 체류할 수 있는 것이지요.
21시간의 여유동안 홍콩을 간단히 관광하고 싱가포르로 이동하는 것이지요..
반면 스탑오버는 표가격을 둘 다 받습니다.. 인천 -> 홍콩 2만 마일리지에 홍콩 -> 싱가포르 2만 5천 마일리지로
더하여 45000마일을 쓰고 두 곳을 여행 하는 것이지요.
만약 하루 간단히 여행하고 싶은 곳이 있다면 레이오버를 이용해서 표 가격을 줄여보는 것도 좋습니다.
항공사 마다 스탑오버/레이오버의 규정이 다릅니다.
1회 무료인 곳도 있는가 하면 처음부터 유료인 곳도 있지요.
레이오버와 스탑오버를 이용해서 징검다리 형태로 계속 끈어도 됩니다.
그런 다음 출발지와 도착지를 똑같이 만들어 주는 것이지요.
비즈니스로 동남아 왕복이 75000인데 30000 마일리지와 21만 원 세금을 더 내고 4개 국가를 여행을 하는 것이지요.
물론 촉박하고 힘든 여정이긴 하지만요 .. 극한으로 짰을 때 이렇게 짜는 게 가능하다는 겁니다.
저렇게 엮어서 총 8구간까지 가능합니다. 지혜롭게 짜보는게 좋겠지요..
거기에 각 나라마다 세금도 다르니 그것도 잘 생각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 마치며..
이번에는 스탑오버/레이오버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레이오버와 스탑오버를 최대한 활용해 여행을 계획하면 다양한 나라를 한 번에 여행할 수 있습니다. 스탑오버를 이용한 편도 신공이라는 인천을 스탑오버로 하는 방법이 있지만 내년에 막히게 되므로 따로 소개하지는 않겠습니다. 모두 여행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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